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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음성통화 수신시 문제

안녕하세요.

아이폰앱에서 통화를 수신시 Voip push 를 보내고 Callkit 으로 처리를 해서 작동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그런데 앱을 완전히 종료시키고 연결시 connect 를 해서 onComplete 가 수신이 되었지만 실제로 양쪽에 통화가 되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통화가 가능하게 될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정상 동작을 하지만 앱을 완전히 종료시킨뒤 다시 시작시키면 통화가 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우선 저희쪽에서는 Callkit 을 사용하는 케이스가 없고, 해당 내용으론 원인을 판단하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오디오가 안나오는경우 Callkit이 오디오 디바이스를 점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했던 채널아이디를 전달해 주시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쪽 모두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채널아이디는 SmartSome-5-14 입니다.

앱이 실행중일 때는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한번 실행시키고 앱을 꺼도 정상 동작합니다.
하지만 폰에서 앱 히스토리를 모두 삭제한 이후에 통화 수신시 연결은 되었다고 나오지만 실제로 통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연결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것으로 확인됩니다.
iOS sdk의 경우 Callkit, PushKit 사용 환경에 대해 검토되거나 테스트된 부분이 없어 정확한 답변은 어려우나iOS AudioSession 관련 이슈로 보이므로 아래 내용들을 한번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1. Callkit 의 경우 provider.reportNewIncomingCall() 호출시 시스템에서 벨소리 재생을 위해 앱의 오디오가 차단되므로 이 호출 전에 RemonClient 생성,초기화를 미리 진행.

  2. func provider(_ provider:CXProvider, perform action: CXAnswerCallAction)
    이 콜백에서 RemonClient 초기화를 진행하거나 오디오 세션 설정 진행

  3. 백그라운드가 아닌 앱의 뷰가 명시적으로 활성화 되는 이벤트에서 RemonClient 생성 및 초기화

  4. sdk 오디오 세션 설정 예 : 각 파라미터는 iOS AudioSession 참고
    RemonClient.setAudioSessionConfiguration(
    category: AVAudioSession.Category.playAndRecord,
    mode: AVAudioSession.Mode.voiceChat,
    options: [])

  5. 기타 SDK를 제외한 앱에 포함된 이펙트, UX 사운드 재생 여부 확인
    sdk 연결과 상관없이 사운드 재생하는 루틴을 Callkit 콜백들에 넣어 재생이 가능한 부분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