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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자체사운드와 RemoteCast를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 문의

안녕하세요.

이 번에 저희 서비스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추가하기 위해 카카오i커넥트 RemonCast 샘플을 적용해 보고 있는데, 잘 안되는 부분이 있어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앱의 사운드를 유지하면서, 스트리밍 방 생성과 사용을 할려면 어떻게 카테고리나 옵션들을 설정해야 할까요?

아래는 iOS 상에서의 현상입니다.
저희 앱 자체의 사운드와 배경음이 재생 중 일 때, RemonCast() 객체 생성을 하면 앱 자체 사운드의 볼륨 크기가 줄어듭니다. 앱의 사운드는 스피커에서 재생 중이였는데, 수화기로 전환되는 것인가 싶네요.

RemonClient.setAudioSessionConfiguration(
category: AVAudioSession.Category.playAndRecord,
mode: AVAudioSession.Mode.videoChat,
options: [.mixWithOthers, .duckOthers] );

.mixWithOthers, .duckOthers 를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이러합니다.

그리고, RemonCast.create()를 해서 방 생성을 하면, 사운드 크기가 갑자기 커지게 됩니다.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사운드나 배경음의 크기가 달라지는데요.

참고로, 흐름은 저희 앱에서 AVAudioSession 생성 시 카테고리는 Playback, 모드는 DuckOthers, MixWithOthers 로 설정 후 사운드가 재생되다가 RemonCast() 객체를 생성해서 사용했습니다.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 : https://console.remotemonster.com/#/pages/login 로 생성한 계정으로https://community.remotemonster.com/을 이용할 수 없을까요? 우측 상단의 “Log In” 버튼 클릭 시 “with email” 이 있는데, 이메일 입력란을 못찾겠네요.

mixWith, duckOther등은 다른 앱의 사운드와 혼합 여부를 결정하는 옵션이라 관련이 없을 듯 싶은데, .defaultToSpeaker 와 같은 옵션이나 출력 디바이스를 직접 지정해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앱의 초기 AVAudioSession 설정도 RemonClient의 오디오 설정 메쏘드를 이용해서 설정해 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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