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다양한 시도를 해 보았으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한쪽은 iOS 16, 한쪽은 iOS 14.7 입니다.
GitHub 페이지에 나와있는대로, 아래와 같이 패키지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

Name: ConnectLiveSDK
Version Rules: 2.2 - Next Minor
Location: https://github.com/kakaoi-clive/ios-sdk.git

developer plan,
Audio 서비스 유형을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싶어 Video 유형으로 해보았으나 동일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소리가 들리지 않아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ConnectLive.setAudioSessionConfiguration(
category: .playAndRecord,
mode: .voiceChat,
options: [.mixWithOthers, .defaultToSpeaker, .allowBluetooth],
delegate: self
)

와 같이 설정을 합니다.
mode를 default로도 해보았으나 동일합니다.

  1. signIn 후, createRoom, connect를 합니다. (RoomDelegate에서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는 응답을 받습니다. - onConnected)

  2. LocalMedia는 굳이 생성하지 않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생성해서 start 후 publish도 해보았으나 동일하게 들리지 안습니다.

  3. 기기 좌측 음소거 스위치 여부와 무관하게 동일하게 들리지 않습니다.

  4. 볼륨은 계속 최고 상태입니다.

  5. 스피커로 제대로 나오지 않는가 싶어 수화구에도 귀를 기울여 보았으나 역시 들리지 않습니다.

  6. 같은 roomId로 접속하였고, onConnected, onEnter 등에서도 participant Id 가 정상적으로 호출됩니다.

  7. 마이크 사용중 표시(상단 주황색 점)은 정상적으로 connected 후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왜 그럴까요…? ㅜㅜ

추가로, https://test.connectlive.kakaoi.ai 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와 같이 실패합니다;

  • 뭔가 문제가 있긴 한가봅니다;;;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문제인가요…?

부디 누가 답을 해주세요 ㅜㅜ 공식 지원 메일 채널로도 문의 발송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관련 이슈는 데이터센터 건과 무관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에 사용하신 테스트 페이지는 현재 모바일웹은 지원하고 있지않습니다.

iOS 쪽 테스트는 관련 샘플을 통해 진행해주시길 권장합니다.
하기 링크에서 ios 샘플 레포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추가)

보내주신 로그를 확인해보니 콘솔의 서비스 유형을 Audio로 설정하고 Video 를 붙이려고 해서 생긴 오류에대한 로그입니다.

이 부분도 한번더 확인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모바일웹이 아닌 PC 웹에서 테스트했습니다.
  • hello 프로젝트에서 발급받은 Video serviceId를 이용한 결과 접속되고 통신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Audio 만을 이용하고 싶은데, 이에 대한 샘플을 찾을 수는 없을까요?

Audio 서비스 유형으로 사용할 경우 LocalMedia 설정 및 publish 는 하지 않아도 되는게 맞나요?

메뉴얼에 음성은 자동으로 전달된다… 라는 식으로 쓰여 있어서 LocalMedia 설정 및 publish를 하지 않는 상태로 시작하였으나, 음성이 들리지 않아 다양한 시도를 하는 중입니다…

해당하는 메뉴얼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네요.

localMedia 를 publish 해야 음성을 포함한 localMedia 미디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deo를 원하지 않으시면 localMedia 생성시 video 항목을 생략하고 생성하시면 가능합니다.
매뉴얼에서 "음성은 자동으로 전달된다"는 부분은 Publish를 할 경우를 설명하는 부분입니다.

언급해주신 부분은 좀더 나은 방식으로 안내드릴 수 있도록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blush:

추가로 공식 지원 메일 채널로도 문의 발송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어떤식으로 진행하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페이지에서 메일 지원 요청하기로 진행해주신게 맞으신지 확인한번 부탁드립니다

넵 생성하는 쪽으로 다시 시도 후 문제 있으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페이지 하단에 있는 ‘메일 지원 요청하기’ 를 눌렀고,
[email protected]
라는 메일 주소를 확인해 위 메일로 보냈으나,
반송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해당 부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