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영상 멈춤 현상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 커넥트 라이브 1.0 Web SDK를 사용하여 1:1 영상통화 기능을 사용중입니다.

며칠 전 영상통화 기능을 테스트를 진행하던중 문제가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1.발생경로

  • A = Web 사용, B = Web App 사용
  • A,B 동일 Wifi 사용
  • A와 B가 동일한 채널에 입장하여 통화중인 상태
  • B(Web App사용자)에만 발생하는 현상

2.문제현상

  • 정상적으로 통화 진행중 수 초 후 내 화면 + 상대방 화면 멈춤 현상 발생
  • Web App 화면에 손가락이 닿고있으면 영상이 재생되고 손가락을 떼는 순간 영상이 멈춰버림
  • 상대방 화면 + 내 화면이 멈춘 상태여도 마이크는 잘 동작됨
  • 3회 테스트 시 1회 재현됨

해당 문제가 발생한 뒤 B의 wifi를 다른 wifi로 변경하고 상기 테스트를 다시 해보니 재현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네트워크 문제인 것 같은데, 혹시 글을 봤을 때 예상되는 문제 원인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다음과 같은 정보 확인 요청드립니다

1.고객명 : ( 유료 고객의 경우만 )
2. 개발 환경 : 웹(크롬/사파리/기타), 모바일(안드로이드/iOS)
3. SDK 버전 :
4. 서비스 ID :

안녕하세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고객명: 소프트넷 (유료 사용자)
2.개발 환경: 웹(크롬), 모바일(안드로이드)
3.SDK 버전: 2.7.3
4.서비스 ID: 46dff334-6961-4a5a-974e-039baa3f159d

안녕하세요.

음성은 계속 송수신되는데 비디오만 멈추는 경우는
미디어 스트림의 문제라기보단 랩핑하고있는 서비스쪽과의 간섭이나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디오 태그 쪽에 재생버튼이 일시정지로 바뀌지 않으셨나 확인 부탁드립니다.
controls 옵션에서 재생/일시정지 버튼의 상태를 확인 부탁드릴게요

추가적으로 Kakao iCL 1.0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 1.0: 구버전) 에서는 웹 sdk 를 사용한 모바일 플랫폼 대응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웹뷰 관한 이슈들에 대해서는 대응이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되도록 모바일의 경우에는 모바일 플랫폼(안드로이드/iOS) sdk 를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넵 확인감사합니다.

추가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웹 SDK를 사용하면 onStat() 콜백 메소드도 사용을 못하나요?
onInit(), onClose(), onError()등 콜백은 다 잘 동작하는데 onStat()만 인식이 안되고있습니다.
이것도 위와 같은 이유일까요??

네 맞습니다.
iCL 1.0 의 web sdk 의 경우, 모바일 웹뷰에서는 onStat 콜백 항목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Android, iOS sdk 경우 onStat 콜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