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특정기기에서의 백그라운드에서 통신 끊김과 통신 초기 음량 이슈

다른 기기(Galaxy A5, Note 8, S5)에서도 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만 유독 Galaxy S8에서의 백그라운드 이슈가 있습니다.
액티비티가 onDestory를 호출할때 Close를 수행하지않도록 한뒤,
통신이 이뤄지는 액티비티가 백그라운드로 보낼때 (다른 앱을 실행, 핸드폰 슬립모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혹시 관련해서 알아야할 것이나 조치해야할 것이 있을까요?

07-18 17:41:46.478 30736-32447/com.humart.trost2 E/libjingle: (stunport.cc:276): Port[0x751789b100:audio:1:0:local:Net[wlan0:172.16.16.x/24:Wifi:id=4]]: UDP send of 280 bytes failed with error 1
(stunport.cc:276): Port[0x754095c800:audio:1:0:local:Net[wlan0:172.16.16.x/24:Wifi:id=4]]: UDP send of 96 bytes failed with error 1

  1. 간헐적으로 몇몇 통신에서 onComplete가 호출된 이후 목소리가 작게 들리는 이슈가 있습니다.
    onComplete가 호출된 이후 목소리가 작게들리며, audioDevice 변경은 없었고, 2.0.18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아시는게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 Like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1. 우선 별도의 처리를 하지 않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통신이 가능합니다.
    Galaxy S8에서 올려주신 에러가 나오고 어떤현상이 있나요?
    (통신 상태와, 그외 다른 에러 메시지들…?)

  2. 간헐적으로 목소리가 작게들린다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같은 환경에서 같은 디바이스로 여러번 통신을 해봤을때 소리가작은 connection이 있다?
    소리에 문제가 없던 connection에서 갑자기 소리가 작아진다?
    등등 발생할 당시의 네트워크 상태와, 사용 패턴에대해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늦게 답변드려 죄송합니다.

테스트 기기 모두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통신 도중 멀티테스킹 버튼을 통하여 뒤로 보내거나, 슬립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면

E/libjingle: (stunport.cc:276): Port[0x751789b100:audio:1:0:local:Net[wlan0:172.16.16.x/24:Wifi:id=4]]: UDP send of 280 bytes failed with error 1
(stunport.cc:276): Port[0x754095c800:audio:1:0:local:Net[wlan0:172.16.16.x/24:Wifi:id=4]]: UDP send of 96 bytes failed with error 1
이런 로그가 반복적으로 뜨다가 통신이 끊겼으며, 현재는 재현 불가능하여 추후에 동일문제 발생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디바이스로 여러번 통신 해봤을때 종종 소리가 작은 connection이 있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고객으로부터 문의라 자세한 환경은 알 수 없습니다.
    모두 실내의 와이파이 환경에서
    Note4 - iPhone 7 Plus
    Note4 - iPhone 8 Plus
    에서 문제발생하였습니다.

요즈음 1.x 버전에서 2.x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이래로
고객님들께서 음성품질이 크게 좋아졌다는 피드백을 많이 주시고 계십니다
항상 친절하게 대응해주시고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Like

안녕하세요^^

1,2 번의 이슈의 경우 재현을 해볼 수 있어야 가능한데
현재로서는 당장 고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현재 2번의 현상과 관련된 이슈를 처리중에 있습니다.
이슈 처리후에 sdk업데이트를 요청 드리겠습니다.
그때 다시한번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자체적으로 Test & fix 이슈를 관리하고 진행하겠으며
바로 해결해 드리지 못해 죄송한 말씀 전합니다.

항상 사용에 대한 피드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