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안드로이드 관련 문의 입니다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sdk 버전 종류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그리고 통신으로 할 시에, a(안드로이드)혹은 b(안드로이드)가 통화를 끊으면 반대편에서 통화를 끊었다는 콜백을 받을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현재 remon SDK 버전은
https://bintray.com/remotemonster/maven/remotemonster-sdk
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통화가 끊겼을때에는 remon.onClose(closeType)으로 콜백을 받을 수있습니다.
onClose(CloseType;; MINE,OTHER,UNKNOWN,OTHER_UNEXPECTED)
CloseType 4가지로 구분 할 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한거랑 다른건지는 모르겠는데

a가 b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하고, a가 전화를 끊으면 b에서 콜백이 오는지 알고 싶습니다.

통화가 시작됐다면 위에 가이드 드렸던 방법으로
가능하며,
질문의 경우에서 A가 정상종료시
A에게는 onClose(MINE), B에게는 onClose(OTHER)
콜백이 옵니다.

통화가 시작되지 않은 경우라면 remon SDK에서는 알수가 없기때문에,
서비스단의 개발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바쁘신데 자꾸 여쭤 봐서 죄송합니다.

github에 올라온 예제를 보면 onClose의 정의를 보면
onClose(RemonCall.onCloseCallback callback)

매개 변수가 RemonCall.onCloseCallback callback 인고, addLog 함수를 통하여 “onClose” 문자열을 출력하는것을 알고 싶습니다. 말씀하여 주신 CloseType;; MINE,OTHER,UNKNOWN,OTHER_UNEXPECTED 은 어디서 오는것인가요?

remonCall.onClose(???) 의 매개 변수를 어떻게 넣어야 말씀하신 CloseType이 오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버전에대한 가이드를 안드렸었군요…

SDK 2.1.6-beta.2 부터 적용된 사항이며,
현재 최신버전은 2.1.6-beta.3 입니다.

아 버전 변경하니까 잘 적용되네요 ㅎㅎ 그냥 onMessage로 따로 구현했는데 편해졌네요 ㅎ

추가로 문의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통화가 종료 된 뒤에 SurfaceViewRenderer 화면을 다시 검정색으로 변경하고 싶은데 따로 함수가 있나요??

잘 되신다니 다행이네요^^
현재 remon SDK 에 surfaceview를 다시 검게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서비스구현 레벨에서 다른뷰로 가린다던지, visivle GONE등으로 해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