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통화테스트 중 채널 재접속시 에러 관련 문의 드립니다

통화테스트중 망전환(wifi => lte)을 하면서 그동안 화면멈춤이 길어서 앱을 재시작한 다음 다시 연결하려고 했는데
그 이후부터는 다시 그 채널에 접속이 안되는데 그 채널을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나요?
재접속시 로그입니다.

{“topic”:“log”, “messages”:{“carrier”:"",“device”:“LG-F700K”,“errorCode”:“4099”,“log”:“Remon Error Code : 4099\nRemon Error Description :(unknown)The channel is busy or not ready for you”,“logLevel”:“error”,“meta”:{},“networkType”:“Wifi”,“os”:“android”,“osVersion”:“26”,“pId”:“PEe06d71d18f1c4918861698fa005a2f29”,“sdkVersion”:“2.6.0”,“status”:“INIT”,“svcId”:“h****@q***.co.kr”}}

안녕하세요.
우선 통화의 경우 두개의 peer가 채널에 연결이 되면
채널의 상태는 complete가 됩니다.
그 상태에선 다른 peer 가 해당채널에 접속 할 수 없습니다.

망 전환으로 인해 네트워크가 잠시끊겼을경우,
SDK 내부에서 reconnect를 합니다.
문의주셨던 peer는 “user1_user2” 채널에 접속하셨던 걸로 확인되는데요.
reconnect 성공도 하고 실패도 했었습니다.

따라서, reconnect 성공을 했을 때에는 문제가 없었을 것이고.
실패 후에 앱 재시작 후에는 이미 들어갈 수 없는 채널이기 때문에 접속할 수 없던것입니다.

채널을 초기화 하기위해서는 해당 채널에 접속한 모든 피어를종료시키면 됩니다.

추가로 Remon SDK에서는 고유한 채널 아이디를 사용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고객 분들은 주로 “timestamp + chId” 를 사용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