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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 및 기능 질문사항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레븐테크놀로지입니다.

새로올려주신 버전으로 테스트를 하려다 질문사항이 있어서 문의드려요 ^^

질문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lose와 softclose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고싶습니다.

  2. playRtc의 deleteChannel과 교체될 수 있는 함수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 저희쪽 코드에서 보면 비정상 종료(상대방이 먼저 연결을 끊을때, networkDisconnected, PeerDisconnected 였을때 deleteChannel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무엇의 용도인지 파악이 잘 안됨.)
  3. 채널을 찾을때 내가 원하는 채널이 없을 시, 그 채널이 없다는것을 알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playRtc경우 PlayRTCServiceHelperListener를 통해 그 유무를 알았는데 remon에서의 처리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1. remon에서 setMicMute가 있는데 로컬마이크만 mute가 되는것인가요? 혹시 로컬 mic만 mute라면 remote mute도 가능할 까요?

  2. PlayRTCAudioManager 를 대체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저희가 현재 이어폰, 스피커폰, 근접 스피커, 블루투스 의경우 연결되는 오디오 디바이스의 종류를 클라이언트에 Toast로 알려드리는데 대체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1. close와 softclose의 차이: Remon객체의 일부 핵심 링크는 null처리하지 않고 다음에 재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close로 하시고, 1:1이 아닌 다자간 채팅시에 유용하리라 봐서 넣은 메소드입니다.
  2. 상대편과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onDisconnect 메소드가 발생하는데, deleteChannel은 아마도 채널을 강제로 삭제하고자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보안상 문제가 있을 소지가 있기 때문에 이미 만들어져서 통화중인 방은 강제로 삭제하는 기능을 별도로 넣고 있지는 않습니다.
  3. searchChannel 명령을 통해 해당 방의 상태를 확인함으로써 미리 확인할 수 있고, 그냥 connectChannel 명령으로 들어가서 onConnectChannel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으면 그 외 모든 상황은 방이 없거나 방이 이미 사용중이거나 한 상태입니다.
  4. 일단 현재 remote mute는 각자가 local mute하는 것으로 대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audio mode가 변경될 시 그것을 listener로 알고 싶으신건가요?
  1. deleteChannel대신에 그냥 close를 써도 무방하다는 말씀이신가요?

@Override
public void onSearchChannels(List channels) {
super.onSearchChannels(channels);
}

에서 리스트가 null혹은 0개라면 제가 찾는 채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까요??
다른 여러가지 이유가 아닌 채널에 대한 유무처리만 확인하고 싶어서요.(혹시모를 상황에대해)

  1. 예 알겠습니다. 과금이 들어가는 것이다 보니, 소리나 영상에 싱크가 안맞으면 고객들이 의문점을 품을 수도 있을 것 같아 처리되있는것 같은데 말씀드린대로 테스트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2. 예. 상태변화를 고객들에게 조금더 명확히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1. 예. close를 쓰셔도 무방합니다.
  2. 맞습니다. searchChannels(“찾고자 하는 방 이름”)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