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백그라운드시 영상 전송 막기 관련 문의

안드로이드에서 홈키를 눌러서 나갔을 경우 나 기타 영상대화중 background로 전환될경우에
onPause() 에서 .pauseLocalVideo(true) 로 영상전송을 정지했다가
onResume() 에서 pauseLocalVideo(false) 로 다시 영상전송을 다시 재시작했습니다.

처음에 한번은 잘 동작하는데, 2번째 부터는 .pauseLocalVideo(true)를 실행했는데도 영상이 정지되지 않고 계속 전송이 되고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background 에서 영상전송을 일시 정지했다가, foreground에서 다시 영상을 전송하려고 하는데
이 방법이 맞는건지 다른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이 재시작되고 나서 플래그가 초기화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로 보입니다.
해당 문제는 다음 릴리즈에 포함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pauseLocalVideo 메쏘드는 캡처러 비디오 소스를 중지하는 메쏘드이며,
비슷한 동작을 하는 트랙의 비디오를 중지시키는 메쏘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setLocalVideoEnabled( true/false ) 메쏘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이가 있긴 하네요… pauseLocalVideo는 중지전 마지막 화면을 보여주고 있고, setLocalVideoEnabled는 화면 송출을 아예 막아서 검은 화면으로 보이구요…
setLocalVideoEnabled 동작시에 수신부에서 이를 확인할수 있는 callback이 있을까요…
이럴 경우에 대기화면같은걸 보여주면 좋을거 같아서요.

안녕하세요.
상대방이 비디오 혹은 오디오를 차단하는 경우 인지할 수 있는 별도 콜백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통 각 서비스들은 서비스만의 command 메시지를 정의해 별도 네트워킹 기능이나
메시지 송수신기능 등을 통해 ux 및 제어처리를 직접 구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