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통화 테스트 관련 질문입니다

그냥 엄청 간단히 하나의 Activity로만 org.webrtc.SurfaceViewRenderer 뷰를 한 레이아웃에 두개 만들고 각각 CALLER, CALLEE로 1:1화상 통화 테스트를 하려합니다.

개발 가이드처럼
remonCall = RemonCall.builder()
.context(CallActivity.this)
.localView(surfRendererLocal) //나의 Video Renderer
.remoteView(surfRendererRemote) //상대방 video Renderer
.serviceId(“SERVICEID1”) // RemoteMonster 사이트에서 등록했던 당신의 id를 입력하세요.
.key(“1234567890”) // RemoteMonster로부터 받은 당신의 key를 입력하세요.
.build();
button.setOnClickListener{
remonCall.connect(“CHANNEL_ID”)

이코드를 작성하였는데 이코드만 작성해도 앱실행이 중단발생합니다. 프로젝트 설정은 다 마친 상태구요 ㅜㅜ 그냥 간단히 채널 하나만 생성해서 화면만 서로 보이는 정도만 테스트 하고싶은데 따로 구현해야할 코드들이 있나요???

제가 하려는것은 저코드로 채널을 생성하고
CALLEE 입장에서 그채널에 들어가 서로 통화하는 딱 그정도만 하고싶습니다. 근데 앱자체가 실행중단되버려서요 ㅜㅜㅜ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권한처리를 위한 추가적인 코드들이 필요한데 해당 처리를 진행 하셨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문서와 함께 github의 예제 중 SimpleCall 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권한처리 코드를 넣으니 카메라도 작동되고 통화도 잘 되네요.

죄송한데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ㅜㅜ
제가 통화 종료를 종료버튼을 누르면
remonCall.close();
remonCall.null;

이렇게 처리했는데 추가적으로 할게 있을까요? 종료는 되는거 같은데 종료 직후 다시 연결을 하면 통화가 안되는거 같습니다. 가끔 앱이 종료되기도 하구요.
그리고 제가 지금 채널명을 제 임의로 하나로 고정시켜서 사용하고 있는데 채널이름 하나로 계속 생성해서 오류가 나는지 그것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종료 및 null 처리후 RemonCall 객체 재 생성시 각 절차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문의 내용만으로는 상황을 인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채널이름의 경우 무료 서비스키를 사용하시면 다른 사용자들과 겹쳐 사용될 수 있으므로
유니크한 이름을 사용하시느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연결이 종료된 이후에는 동일한 채널명을 사용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상황에서의 로그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서비스키의 경우 3분후에 연결이 자동 종료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되었습니다. 제가 또 개발도중에 추가기능을 부여하고싶어서 한번더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영상통화 도중 카메라 필터를 바꾸거나, 얼굴을 인식하여 얼굴에 캐릭터얼굴을 덧붙히게 하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기능을 추가하면될까요? 혹시 기능을 추가할때 수정해야할 클래스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