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영상 추출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RemoteMonster의 RemonCall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하던 중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영상통화를 하면서 중간에 영상을 서버로 전송하는 과정을 거치고 싶은데

어떻게 영상을 따로 추출하여 서버로 보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꼭 부탁립니다.

call의 경우 녹화가 일반적으로는 어렵습니다.
다만 call을 하면서 cast로 원하시는 영상을 방송을 하면 해당 영상을 녹화해드릴 수있으며 그에 대한 webhook 이벤트까지 보내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서버를 파이썬 코드로 구현하고자 하는데 답변해주신 방법대로 한다면
안드로이드에서 Livecast를 통해 서버로 방송을 송출하고 서버에서 channelId 값을 통해 방송을 수신하게 되는 과정이 맞나요?

그렇다면 방송 시청하는 코드 부분에서 viewer가 'RemonCast.builder()'로 이루어지는데 파이썬 코드로도 RemonCast의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웹페이지에서는 web과 android, ios 의 코드밖에 없어 파이썬으로도 구현이 가능한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안드로이드에서 livecast로 서버로 방송 송출하는 것까지는 맞습니다.
connect live와 계약을 하시면 방송에 대한 녹화가 가능해지고요,
그 녹화가 끝나면 녹화본에 대하여 mp4파일을 다운로드받을수 있는 링크를 webhook으로 노티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로 python등의 서버작업에서 필요한 것은 해당 webhook으로 받은 링크를 저장하여 파일을 다운로드받는 작업입니다.
https://docs.remotemonster.com/common/record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 한 번만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영상통화를 시작할 때,
LiveCast도 동시에 진행하여 방송 송출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이는 녹화가 되어 통화/방송 이 끝난 후 녹화본이 저장되어
저장된 녹화본을 webhook을 이용하여 python으로 이루어진 서버에서 다운 받는 것이 맞나요?

만약 제가 이해한 것이 맞다면 서버에서는 녹화된 영상만을 받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는 영상을 받을 수 없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