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i Connect Live 커뮤니티

모바일 웹에서 비디오콜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xs, os : 15.2 크롬과 사파리에서 https://sample.remotemonster.com/callList.html 접속하여 아이맥과 테스트하고 있는데 아이폰에서 권한 요청까지 뜨지만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도 제 카메라와 음성이 전달되지도 않습니다.

아이맥(os : 12.0.1) 에서는 크롬은 정상 작동 되고 사파리 (사파리 버전 15.1)는 waiting… 에서 멈춰 있습니다.

https://docs.remotemonster.com/overview/spec
여기 있는 스펙에 Web - Chrome 에 ios 없는 것이 모바일웹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고 그 밑에 iOS (iOS 11 이상, 64bit Only, bitcode 미지원)는 네이티브 기능을 지원한다는 의미인가요?

그렇다면 Web - Safari 에 지원(11이상)이면 아이폰에서는 보여야 할 것 같은데 안보이는게 현재 개발 수정 중인건가요?

안드로이드 기기도 갤럭시 S7, OS : 8.0.0,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인 인터넷은 안되고 , 크롬은 정상 작동 되네요. 지원 범위가 좀 더 명확하면 좋을텐데 …ㅠ


이 글로 기능에 대한 상세 스펙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는 상대방도 아이폰의 사파리여야 가능하다 하셔서 테스트 해보니 정상 작동 됩니다.
다만 이번에 iOS 업데이트 버전에 주소창이 아래로 가는 버전에 대한 os일 경우 자신의 카메라는 검게 나오고 상대방 화면만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최신 os에 대한 보안 정책이 걸려 있나 봅니다.
안드로이드는 테스트 예정입니다.
검색하고 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빕니다.

가급적 ios의 경우 네이티브 sdk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파리의 정책이 webrtc에 그렇게 우호적인 편은 아닙니다.
다만 ios의 경우 커넥트라이브 web sdk 사용시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만 mac os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를 권장하고 있으나 사파리의 경우에도 동작은 합니다.